LoL e스포츠 총괄 "우리에게 페이커가 있다는 사실에 감사" [이주현의 로그인 e스포츠]

입력 2023-12-26 15:40   수정 2023-12-26 15:42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 게임즈 LoL e스포츠 글로벌 총괄 인터뷰

“우리(라이엇 게임즈)에게 페이커(이상혁)가 있다는 사실에 늘 감사하고 있다”

나즈 알레타하 라이엇 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글로벌 총괄은 한국경제신문과 인터뷰에서 ‘페이커’ 이상혁을 ‘e스포츠의 아이콘’이라고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알레타하 총괄은 이어 “이상혁은 농구의 마이클 조던, 축구의 리오넬 메시와 비견될 만하다”라며 “이상혁의 커리어와 롤모델로서 행동은 큰 영감을 준다”라고 강조했다. 알레타하 총괄은 지난 2021년부터 e스포츠 글로벌 총괄을 맡아 12개 지역 리그와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등 국제 대회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알레타하 총괄은 올해 국내에서 열린 롤드컵의 성공 배경으로 국가적 자부심과 T1의 선전을 꼽았다. 알레타하 총괄은 “롤드컵이 제19회 항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이) 금메달을 획득한 직후에 시작됐다”라며 “한국 팬들의 국가적 자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았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T1이 한국 팀 최후의 생존자로 4강에 진출한 후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했다”라며 “T1의 한국에서 거둔 첫 우승에 한국 팬들의 응원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라고 설명했다.

‘e스포츠는 스포츠인가’라는 질문에 알레타하 총괄은 망설임 없이 “e스포츠는 스포츠”라고 답했다. 그는 “e스포츠 역시 기존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성공하기 위해 재능, 기술, 전략, 팀워크가 필요하다”라며 “전 세계 수백만, 수천만의 사람들이 엔터테인먼트로서 이미 e스포츠 경기를 시청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알레타하 총괄은 리그오브레전드의 올림픽 정식 종목 등재에 대한 야망도 드러냈다. 그는 “아시안게임에서 리그오브레전드가 메달 종목으로 채택된 것은 라이엇 게임즈에게 놀라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올림픽 메달 종목이 될지 알 수 없지만 가능성을 열어놓고 기회를 모색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장수 비결에 대해선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풍부한 IP를 꼽았다. 알레타하 총괄은 “2009년부터 시작된 LoL은 2~3주마다 게임에 새로운 패치를 적용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내놓는다”라며 “여기에 풍부한 세계관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는 e스포츠와 선수들의 열정이 더해진 덕분에 장수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알레타하 총괄은 “우리의 목표는 e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열정에 불을 붙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e스포츠를 세대를 아우르는 스포츠로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게임이 의미 있는 삶의 목표이자 몰입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라고 전했다.

이주현 기자 2JuHy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